快捷搜索:  ???  as  test  空调  创意文化园  ?????  ???????  ??????

热点大发一分彩视频_한국당이 주장하는 “국민사찰 공수처” “의원 500석 가능” [팩트 체크]

于小彤35岁才成婚한국당이 주장하는 “국민사찰 공수처” “의원 500석 가능” [팩트 체크]

자유한국당이 여야 4당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을 저지하는 투쟁을 벌이면서 사실과 거리가 먼 주장을 펴고 있다. 여야 4당이 합의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권한과 선거제 개편안을 두고 “국민사찰 공수처” “의원 500석 가능”이라고 선전하는 것이다. 여론을 자극하기 위해 ‘가짜뉴스’에 가까운 주장을 남발한다는 비판이 나온다.

한국당은 지난 23일부터 국회 로텐더홀에 ‘국민사찰 공수처법 즉각 철회하라’고 적힌 현수막을 내걸고 철야농성을 벌이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24일 이곳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공수처, 듣기에는 참 좋아 보인다. 더 깨끗한 사회가 될 것처럼 말한다. 하지만 명백한 선동이자 국민 기만이다. 절대 속아 넘어가서는 안되는 위장술”이라고 했다.

하지만 한국당이 주장하는 ‘국민사찰’ 개념부터 모호하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공수처는 이름 그대로 고위공직자, 즉 고위관료·국회의원·판사·검사·경찰 등의 비리를 전담하는 수사기관으로 그 대상은 여야 4당 추산에 따르면 7000명 정도다. 이들을 대상으로 수사권과 기소권을 부여한다는 게 당초 더불어민주당의 구상이었지만, 여야 4당은 판검사와 경무관급 이상 경찰 5100여명을 대상으로만 공수처가 기소권을 갖게 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설령 한국당 주장대로 ‘사찰’이 일어나더라도 그 대상은 ‘국민’보다는 훨씬 좁은 개념의 고위공직자로 한정된다.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가미한 선거제 개편을 두고도 한국당은 사실과 다른 주장을 하고 있다. 민경욱 대변인은 전날 청와대 앞 집회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에선 국민 여러분이 누구를 찍는지도 모르는데 맘껏 불어서 500석도 넘어설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의석수 증감에 민감한 여론을 자극하려는 의도지만 거짓에 가깝다.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심상정 의원은 이날 여야 4당 합의에 따라 의원 정수를 지역구 225석, 비례대표 75석으로 못 박은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또 현행 300석 유지는 이미 지난달 공식화한 부분이다.

게다가 나 원내대표는 지난해 12월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적극 검토한다’ ‘의원 정수(10% 이내 확대 여부 등을 포함해 검토) 등에 대해선 정개특위 합의에 따른다’ 등의 내용이 담긴 5당 원내대표 합의문에 서명한 바 있다.

허남설 기자 nsheo@kyunghyang.com


▶ 네이버 메인에서 경향신문 받아보기
▶ 두고 두고 읽는 뉴스 ▶ 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4 . 4 " " " 500 " . '' . 23 ' ' . 24 ", . . . " . '' . , 4 7000 . , 4 5100 . '' '' . . " 500 " . . 4 225, 75 . 300 . 12 ' ' ' 10 ' 5 . nsheo kyunghyang. com khan. co. kr,

当前文章:

发布时间:08:46:55


{相关文章}

深圳证券交易所:严格执行退市制度,提高创业板市场的海涵性和覆盖率

游客哄抢展览花_蜘蛛资讯网   4月29日,深圳证券交易所发表了理事会2018年工作总结和2019年重点游客哄抢展览花_蜘蛛资讯网工作陈诉,提出了本年三项重点工作。一是强化金融供职功能,增强成本市场供职实体经济的身手。二是加强市苏宁晋级16强_蜘蛛资讯网场风险防控,,坚决防范化解重微风险。加强对重点高风险公司的监管,严格执行退市制度,鞭策退市法治尺度化。三是连续深化改革,匆忙进深圳证券交易所市场的优质生长。足协杯抽签_蜘蛛资讯网完善多条理证券市场功能,加快创业板改革,增强创业板的海涵足协杯抽签_蜘蛛资讯网性和覆盖性,增强创业板供职新经济苏宁晋级16强_蜘蛛资讯网的身手。

上海大发一分彩网

上海大发一分彩网上海资讯为NBA球迷、互联网精英、游戏高手、汽车热爱者、环球理财者、演艺圈、萌宠主人、图文大发一分彩、视频大发一分彩、上海头条最新文章。

发表评论
sunbet声明:该文看法仅代表作者自己,与本平台无关。请自觉遵守互联网相关的政策法规,严禁发布色情、暴力、反动的言论。
评价:
表情:
用户名: 验证码:点击我更换图片

您可能还会对下面的文章感兴趣: